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총정리

코로나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위해 출시된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신청대상과 함께 신청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신청 홈페이지

👉https://새출발기금.kr


홈페이지 운영시간

홈페이지는 평일 오전9시부터 저녁 18시까지만 신청 가능합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홈페이지가 운영되지 않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신청대상

소상공인이라고 해서 무조건 신청할수 있는건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받았다는 사실이 객관적으로 인정되야만 신청 대상자가 됩니다.

그렇다면 코로나 피해를 무엇으로 입증할것이냐?

그동안 국가에서 주었던 손실보전금과 같은 재난지원금을 받은적 있는 소상공인이라면 별도로 입증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2022년 8월 29일 이전까지 대출 만기연장이나 상환유예조치를 이용한적 있다면 인정됩니다.

이 외에 코로나19로 피해본 사실을 증빙할수 있는 서류가 있다면 서류로 증빙을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지원내용

이걸 신청하면 뭐가 좋은건지를 알아야겠죠?

가장 큰 혜택! 

1) 채무조정

채무를 조정해 줍니다.

원금을 조정해 주는데 이 원금은 심사를 거쳐 60~80%까지 조정해 준다고 하네요.

이때 감면율은 소득 대비 순부채 비중이나 경제활동이 가능한 기간, 상환기간등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채무를 갚아나가기 힘든 기초수급자나 중증장애인, 만70세 이상의 저소득자라면 순부채의 최대90%까지 조정 받을수 있습니다.


2) 분할상환

두번째로 기존 대출 형태와 무관하게 분할상환 대출로 전환해 줍니다.


3) 추심중단

대출 상환이 어려운 상황일때 가장 걱정되는것중 하나가 추심일텐데요, 새출발기금을 통해 채무가 조정되면 신청채무에 대한 추심과 강제 집행이 중단됩니다.


채무 조정은 90일이상 연체된 부실차주인지 부실우려차주인지에 따라 지원범위는 다르다는점. 참고하세요.


여기까지 소상공인 새출발기금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경제적으로 힘든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힘이될수 있는 혜택이니 조건이 되신다면 잊지말고 신청하세요!